NIQ, 틱톡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 합류… 미디어 믹스 모델링 배지 획득

NIQ, 틱톡 내 고급 분석 및 풀 퍼널(full-funnel) 성과 측정 분야 리더십 입증

2025-11-25 13:30 출처: NIQ Global Intelligence plc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선두기업 NIQ가 틱톡(TikTok)이 새롭게 출시한 미디어 믹스 모델링(Media Mix Modeling, MMM) 프로그램에서 파트너 배지를 획득했다. 이는 틱톡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Marketing Partners Program)의 핵심 분야다.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은 틱톡의 품질과 전문성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와 전문 분야에 걸쳐 신중하게 선정된 제3자 파트너들로 구성된다. 이번 파트너 배지는 미디어 분석의 고급 숙련도를 나타내며, 전 세계 마케터들을 위한 최첨단 MMM 측정을 보장한다.

배지를 획득한 MMM 마케팅 파트너로서 NIQ는 광고주들이 틱톡과 틱톡샵(TikTok Shop)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캠페인의 풀 퍼널(full funnel) 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라스트 클릭 기여도(last click attribution)를 넘어서는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다.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틱톡의 새로운 리포팅 API가 NIQ 시스템에 통합됐다. 이를 통해 틱톡 데이터를 NIQ에 자동으로 전송받게 됨으로써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은 수동 작업을 없애고, 리포팅 속도를 높이는 한편 지속적인 측정 모델 학습과 캠페인 최적화 가이드를 지원한다. 틱톡 광고를 집행하는 브랜드와 에이전시의 규모와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NIQ는 틱톡 API를 통해 더 많은 캠페인 데이터를 자사의 마케팅 믹스 모델(marketing mix models)에 통합하고, 광고주들이 미디어 투자 믹스를 개선할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제이슨 테이트(Jason Tate) NIQ 마케팅 효율성 부문 총괄은 “배지를 획득한 MMM 마케팅 파트너가 됨으로써 틱톡과의 오랜 관계를 확장하게 되어 기쁘며, 이는 NIQ의 엄격한 측정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정교한 측정 솔루션은 광고주가 라스트 클릭 기여도를 넘어 틱톡 마케팅 캠페인의 진정한 영향력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단순 클릭이 아닌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제품을 발견하는 틱톡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할 때 그 가치는 더욱 크다”고 말했다.

NIQ의 마케팅 믹스 모델은 전 세계 광고주들이 틱톡 캠페인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로리 데스테인빌(Lorry Destainville) 틱톡 글로벌 제품 파트너십 총괄은 “틱톡은 지속적으로 측정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틱톡 캠페인에 대한 더 많은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에서 틱톡의 더 넓은 역할을 이해하고자 점점 더 노력하고 있다. 검증된 마케팅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광고주들은 미디어 믹스 내 틱톡의 매체 효과를 더 잘 이해하고, 이러한 인사이트를 더 강력한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NIQ 소개

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통합적이고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며 유통업계 및 소비재 제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경로를 제시한다. NIQ는 90개국 이상에 진출하여 전 세계 인구의 약 85% 및 글로벌 소비자 지출액 7조2000억달러 이상을 커버하고 있다. 전체적인 리테일 판독과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최첨단 플랫폼을 통한 고급 분석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NIQ는 풀 뷰(Full View™)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niq.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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