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스타, 영국 유회계법인과 파트너십 체결… 유럽 법인 설립·회계·세무 분야 협력 강화

유럽 진출 기업 대상 법인 설립·회계·세무·VAT 체계 구축 협력
현지 운영 경험 기반 실무형 유럽 진출 지원 모델 구축

2026-01-26 08:00 출처: 제네스타

성남--(뉴스와이어)--글로벌 유통 구조 혁신을 추진 중인 제네스타(GENESTA)가 영국 현지 회계·법인 컨설팅 전문기관인 유회계법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럽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법인 설립 및 회계·세무 체계 구축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유회계법인은 그동안 다수의 유럽 법인 설립 및 회계·세무, VAT 대응 업무를 수행해온 회계 전문 기관으로, 다양한 국가의 법인 설립 및 세무 구조 설계, VAT 실무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내에서 실무 신뢰도가 높은 파트너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제네스타의 유통·플랫폼·운영 구조 설계 역량과 유회계법인의 회계·세무 전문성이 각자의 영역에서 결합되는 형태의 전문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

제네스타는 유럽 현지 법인을 직접 운영하며 검증해온 구조와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럽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사업 구조 설계 및 운영 전략 측면의 지원을 제공하고, 유회계법인은 이에 연계된 기업들과 개별 계약을 통해 법인 설립, 회계·세무, VAT 체계 구축 등 전문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협력이 이뤄진다.

제네스타는 유럽 진출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한 법인 설립이 아니라 이후의 세무·VAT·운영 구조를 어떻게 안정적으로 설계하느냐라며, 각 분야의 전문 파트너들과 역할을 분담한 협력 구조를 통해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유럽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스타는 현재 유럽 아울렛 거점 공급망, GENESTA 2.8 유통 구조, 영국·일본·한국 거점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브랜드 유통 사업을 확장 중이다.

제네스타 소개

제네스타(GENESTA)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및 해외 수출 전문 기업으로, 영국 본사 GENESTA GROUP LTD와 함께 한국, 일본 등 3개국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IP, 판매권, 온라인 유통, 구조 설계 컨설팅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형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