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새빛콜 장애인의날 기념 이용섭광주시장 동승체험 실시

2019-04-19 14:48 출처: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새빛콜 동승 체험 현장

광주--(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9일 --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새빛콜(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전용차량) 동승 체험을 하였다.

이날 동승체험은 광주광역시청 행정동 앞에서 광주빛고을체육관 구간까지 진행되었으며 이용자로는 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인춘 회장이 동승 안내에는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황현철 원장이 맡았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새빛콜 차량에 설치된 휠체어 탑승설비(슬로프)를 이용해 이용자를 직접 승·하차시키는 체험을 하였고 이동 중 황현철 원장으로부터 센터 현안을 보고받았으며 이인춘 회장으로부터 광주 장애계의 요구 사항을 청취하는 등 유익한 담소를 나눴다.

이번 행사로 센터는 장애인·노인 등 교통약자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힘은 물론 운전직원들의 애로를 전달할 수 있었으며 올해 7월로 예정된 장애인등급제 폐지에 따른 대책 논의와 대시민 홍보 등 긍정적 효과를 거두었다. 앞으로 각 구청장 등 보다 다양한 계층의 인사들이 참여할 있도록 확대시킬 예정이라고 센터는 밝혔다.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새빛콜은 1만1000명의 등록이용자를 두고 있으며, 전용차량 116대 전용임차택시 33대의 차량으로 일 평균 약 1250건, 연평균 45만건의 운행을 통해 장애인, 노인 등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