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소비자 중심의 전략과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통해 2019/20 회계연도 업계 최고 수준의 성장 추구

그룹 매출 전년동기대비 8분기 연속으로 성장, 2019/20 회계연도 1분기 125억달러 매출 달성
세전 이익 전년동기대비 두 배 이상 증가, 8500만달러 늘어난 1억6200만달러 기록
24.9%라는 기록적인 시장점유율 기록, 전 세계 PC 4대 중 한 대가 레노버 PC

2019-08-19 10:30 출처: Lenovo Group

홍콩--(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9일 -- 레노버 그룹(홍콩증권거래소: 0992)(PINK SHEETS: LNVGY)이 2019/20년 1분기 그룹 매출이 125억달러에 달해 8분기 연속으로 성장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회사의 세전 이익은 전년동기대비 두 배 이상(1억2700만달러)이 늘어난 3억4000만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순이익 또한 두 배 이상 증가해서 8500만달러가 늘어난 1억6200만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1분기 기본주당순이익은 10.74 홍콩 센트(미국달러로는 1.37센트)로 집계됐다.

레노버의 양 위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올해 회계연도는 매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이번 분기의 높은 실적은 다시 한 번 레노버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Intelligent Transformation)이 급변하는 사업 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지속적이고도 높은 실적을 보장해주고 있음을 입증했다. 우리 회사의 꾸준한 실행 및 운영상의 효율성을 통해 비전을 실현하고 소비자들 모두를 위해 스마트 기술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글로벌 무역 환경

1분기 실적은 업계 전반에 걸쳐 글로벌 차원의 지정학적, 무역상의 불투명함 속에서도 계속해서 레노버가 업계 평균보다 훨씬 높은 결과를 보이고 있으며 글로벌 IT 부문을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레노버는 전세계 걸쳐서 매출을 고르게 거두고 있으며 180개 시장에서 활동을 벌이고 지배지분을 보유한 생산기지들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업계 내 다른 업체들에 비해 훨씬 나은 위치를 점하고 있다. 무역분쟁은 현재까지 회사 비즈니스에 어떠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고 있다. 장래에도 레노버는 글로벌 차원의 비즈니스 활동과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한 덕택으로 복잡하고 변화가 많은 시장환경 속에서도 잘 버텨내고 지속적으로 높은 장기 실적을 거둘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 그룹 개관

회사의 분기 호실적은 인텔리전스 디바이스 그룹(IDG)이 주도했다. 회사의 또 다른 그룹인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PCSD) 사업부문도 두 자릿수 성장(12%)을 거뒀으며 2분기 중 사상 최고의 수익실적을 올려 업계 내 수익성 면에서 그 지위를 한층 더 높였다. 세전 이익은 9800만달러가 증가한 5억2400만달러였다. 미주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20%, 40%의 성장을 거뒀고 전세계 4개 지역 모두(미주, 아시아 태평양, 중국, 유럽·중동·아프리카)가 2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여 지역적 균형과 높은 비즈니스 지속성을 자랑했다.

PC 분야에서 판매대수는 13 포인트를 넘음으로써 시장 평균을 상회했다. 글로벌 PC 시장은 현재 전반적으로 회복세를 보이는 추세이며 레노버 그룹은 PC 시장점유율에서 24.9%로서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는 전세계 PC들 중에서 4대 중 한 대는 레노버 브랜드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써 전세계 1위 브랜드라는 레노버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러한 높은 실적은 이노베이션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군, 운영상의 효율에 대한 끊임없는 집착 등의 결과이다. 그러한 회사의 전략을 통해 고성장, 프리미엄 제품군인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 씬 앤 라이트(Thin and Light), 비주얼(Visuals), 게이밍 PC(Gaming PC), 크롬북(Chromebook) 등 분야에서 시장 평균을 훨씬 넘어서는 성장을 성취했다. 향후에도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 그룹(Smart Device Group)은 프리미엄 제품 부문에 주된 초점을 맞추고 스마트 IoT, 상업용 스마트 IoT 등에서의 이노베이션, 가정용 및 사무실용 신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성장률을 높이고 업계 최고의 수익률을 계속해서 유지할 계획이다.

IDG의 두 번째 사업 부문인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은 1분기에도 높은 수익성을 보였고 4분기 연속으로 세전 이익 1억 달러라는 기록을 세웠다. 북미주 시장에서 판매대수는 시장 평균보다 37 포인트나 더 높았고 세전 이익마진 또한 전년동기대비 14 포인트나 더 높게 나타났다. 회사가 압도적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서 판매대수는 11분기 연속으로 시장 평균을 상회하거나 거의 같은 수준을 기록했다.

추후 모바일 사업 부문은 수익성을 계속 유지할 것이고 새로 개척하는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보다 높은 수익성을 올리고자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

데이터 센터 그룹(DCG)은 8분기 연속으로 전년동기대비 높은 수익 성장을 거뒀다. 회사의 저장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0% 이상이 늘었으며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분야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전반적인 매출은 지난 몇 년 사이에 소수의 대형 클라우드 고객들이 급속한 인프라 성장을 한 다음 구매를 줄였고 부품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단위 평균 가격의 인하로 인해 약간 감소했다. 한편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분야에서 회사는 20개 시장에 걸쳐 173개의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톱 500 슈퍼컴퓨터 리스트 1위에 올랐고 이로써 전세계에 걸쳐 과학기술 연구 및 어플리케이션 분야 지원에서 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레노버 그룹은 풀 스택(full stack) 데이터 센터 분야에서 확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로써 SDI, 스토리지, 네트워킹, HPC, AI, IoT 서비스 및 솔루션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는 동시에 하이퍼스케일(Hyperscale)에 대한 회사 내부의 디자인 및 제조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더해 해당 분야는 출시까지의 과정 및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는 운영상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수익률을 높이고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포춘(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 5만7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계 전역 18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레노버는 스마트한 기술을 전달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지속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한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설계·제조함으로써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스토리허브(StoryHu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그룹
재무실적 요약
2019년 6월 30일 마감 1분기 실적
(미화 100만달러 기준, 주당 수치 제외)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31MrEE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14005796/en/Lenovo-Kick-Starts-FY1920-Industry-Leading-Growth-Doubling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