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 전남대학교병원과의 업무협약… 의료인 창업 붐 조성 뜻 같이 한다

2019-09-27 08:53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청주--(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7일 -- 국가 보건복지교육분야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9월 25일 전남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광주전남 지역에 특화된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광주, 전남 지역의 의료인들의 창업을 도모하기 위한 공동 세미나의 정기적인 개최는 물론 나아가 △인재양성 관련 조사·연구·정책개발 지원을 위한 세미나 공동개최 △인재양성을 위한 양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원은 4차 산업혁명이 산업의 주요 이슈로 부각이 되면서 이를 해결해 나가는 데에는 의료인들의 혁신 기술들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임상을 기반으로 한국 내 최고의 지식·지성 집단인 병원이 보건의료 분야의 혁신창업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원은 앞으로 지역형으로 특화된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들을 지속적으로 병원들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