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inix, Trion T120 FPGAs 출시

엣지 컴퓨팅과 가속화 분야의 새로운 시대 열어 나갈 Trion T120 FPGAs

2019-11-13 09:15 출처: Efinix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3일 -- 프로그래머블 제품 플랫폼 및 기술 분야 혁신 기업인 Efinix®는 소형의 고밀도 패브릭, 강화된 DDR 메모리 컨트롤러와 강화된 MIPI CSI-2, PHY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Trion® T120 FPGA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SMIC의 40nm 공정을 기반으로 하는 Trion T120 FPGAs는 첨단 제품과 엣지, 컴퓨팅, 가속화 작업용 애플리케이션 양산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 개발되었다. 그 핵심은 Efinix의 Quantum™ 아키텍처로 저전력의 소형 폼팩터인 동시에 비용적 측면에서도 합리적이다.

Efinix 공동 창립자인 Tony Ngai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겸 CTO는 “T120s FPGA는 Quantum 아키텍처가 고밀도 제품을 위해 처리 능력을 확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밀도가 높아지면 엣지 AI 컴퓨팅의 미래를 주도하는 컴퓨팅 파워도 그만큼 증가한다. 우리 회사의 혁신적인 Quantum 아키텍처는 훌륭한 혁신 환경 속에서 FPGAs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SMIC의 Kelvin Low 마케팅, 전략 및 해외 영업 담당 부사장은 “Efinix의 Quantum 기술은 복잡하고 어려운 FPGA 프로그래머블 제품 개발을 보다 간편하고 수월하게 만든다”며 “신뢰성 높은 우리 회사의 첨단 40nm Low Leakage 플랫폼을 통해 양사는 혁신의 속도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Trion T120 FPGAs의 저전력 패브릭은 엣지에 실질적인 프로그래머빌리티를 제공하는 한편 밀도 높은 아키텍처를 통해 소형 풋프린트에 더 많은 컴퓨팅 파워를 저장한다. 또한 더욱 강화된 DDR 컨트롤러와 MIPI CSI-2, D-PHY 블록을 포함하고 있어 저전력의 소형 폼팩터 기기의 가속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Efinix 공동 창립자인 Sammy Cheung 사장 겸 CEO는 “우리는 엣지, 컴퓨팅, 가속화 분야 발전의 중요한 시점에 있다. T120 FPGAs는 Quantum 아키텍처를 통한 엣지 AI 컴퓨팅 발전 과정의 시작 단계에 위치해 있다”며 “T200 시제품 개발이 이미 진행 중인 가운데, 앞으로 프로그래머블 컴퓨팅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finix 개요

Efinix®는 프로그래머블 제품 부문 혁신 기업으로 Trion® FPGA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엣지 AI 컴퓨팅을 선도하고 있다. Trion FPGA의 핵심은 Efinix의 혁신적인 Quantum™ FPGA 기술로 기존의 FPGA 기술과 비교해 전력/성능/면적 비율이 4배 강화되었다. 4K에서 200K에 이르는 논리소자를 제공하는 Trion FPGA는 소형 폼팩터, 저전력을 자랑하며 대량 생산을 통해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당사의 Efinity®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는 RTL부터 비트스트림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형태의 FPGA 설계 제품군을 제공한다. 전력/성능/면적 비율이 우수한 Trion FPGA는 맞춤형 로직, 컴퓨팅 가속화, 머신러닝 및 딥러닝 분야 애플리케이션 수요에 대응한다. Efinity 고객사들은 제품 양산을 위해 FPGA나 풀시스템을 Quantum ASIC으로 원활하게 전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