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a Compute, 세계 최고 에너지 효율의 에지 AI 프로세서 프로덕션 실리콘 출시

환경, 음향, 모션, 이미지 센서를 갖춘 에지 디바이스의 인공 지능에 이상적인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프로세서

2020-02-13 06:00 출처: Eta Compute Inc.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3일 -- 혁신적인 새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및 에지 디바이스에 머신 러닝을 공급하는 전문 기업 Eta Compute Inc.가 내장 센서에 사용될 세계 최초의 AI 멀티코어 프로세서인 ECM3532용 프로덕션 실리콘을 처음으로 출하했다고 밝혔다.

이 독자적인 멀티코어 기기는 회사의 특허 기술인 지속 전압 주파수 조절(CVFS)이 적용되어 여러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마이크로와트의 전력 소비량을 실현한다.

Eta Compute의 ECM3532는 항상 켜져 있는 이미지 및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뉴럴 센서 프로세서(NSP)다. 이 제품은 2월 12~13일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삼성전자에서 개최되는 2020 tinyML 서밋(2020 tinyML Summit)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Eta Compute는 tinyML의 골드 스폰서이며 ECM3532의 이미지 인식 및 기타 에지 센싱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선보일 것이다. 전체 tinyML 공동체의 목표는 네트워크 에지에서 초저전력 머신 러닝을 구현하는 것이다.

테드 튜크스베리(Ted Tewksbury) Eta Compute CEO는 “우리의 뉴럴 센서 플랫폼은 업계 최저 전력 프로파일로 더 많은 프로세싱을 제공하는 완성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이다. 이는 수많은 IoT 소비자 및 기업 애플리케이션이 가지고 있던 배터리 장벽을 무너뜨린다”며 “우리 고객이 개발 중인 여러 애플리케이션 중 일부가 올해 하반기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ta Compute의 ECM3532 제품군은 AI를 에지 디바이스에 구현하고 센서 데이터를 음성, 활동, 제스처, 음향, 이미지, 온도, 압력, 생체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해 실행 가능한 정보로 변환한다. 이 플랫폼은 더 긴 배터리 수명, 더 짧은 반응 속도, 향상된 보안, 더 높은 정확도 등 에지 컴퓨팅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들을 해결한다.

짐 펠던(Jim Feldhan) 세미코 리서치(Semico Research) 사장 겸 설립자는 “우리는 소비 전력과 지연성, RF 송신과 결합된 데이터 생성 등이 여러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가로막는 요소라고 믿는다”며 “Eta Compute의 플랫폼이 시장에 출시되는 것이 기쁘다. 이 기술의 전력 소비량은 내가 이제까지 보아 왔던 그 어떤 기술보다 몇 자릿수가 적으며 이는 에지에서의 AI를 현실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CM3532

회사의 독립형 AI 플랫폼에는 플래시 메모리, SRAM, I/O, 주변기기 및 머신 러닝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갖춘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포함된다. 특허받은 CVFS는 에지 디바이스의 성능과 효율을 눈에 띄게 향상한다. 자체적으로 시간을 측정하는 CVFS 아키텍처가 끊임없이 자동으로 내부 클록 속도와 공급 전압을 조절하여 주어진 작업량에 대한 에너지 효율을 최대화한다. ECM3532 멀티코어 NSP는MCU와 DSP를 CVFS와 결합하여 최고의 효율을 위해 실행을 최적화하므로 IoT 센서 노드에 대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주요 특징

· 5x5mm 81 볼 BGA
· 항상 켜져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저 100μW의 유효 전력 소비
· 256KB SRAM, 512KB 플래시를 갖춘 Arm Cortex-M3 프로세서
· ML 가속 전용 96KB SRAM을 갖춘 16b 듀얼MAC DSP
· ECM3532와의 매끄러운 모델 통합을 위해 텐서플로(TensorFlow) 인터페이스를 갖춘 뉴럴 개발 SDK

협력사 언급

피트 워든(Pete Warden) 구글 연구자 겸 tinyML 공동 의장은 “저전력 머신 러닝을 위한 혁신적 제품이 tinyML에 출시되는 것이 기쁘다. tinyML은 업계, 학계, 스타트업, 정부 연구 기관이 전체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혁신을 공유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자크 셸비(Zach Shelby) 에지 임펄스(Edge Impulse) CEO는 “ECM3532가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머신 러닝에서 보여준 효율성에 놀랐다”며 “현실 세계를 이해하는 내장 기기를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신호 처리와 인공 신경망, 이상 탐지를 결합한 모델을 구축하여 개발자의 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tinyML 솔루션과 딱 맞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하이맥스 이미징(Highmax Imaging)의 아밋 미트라(Amit Mittra)는 “하이맥스 이미징 HM01B0과 신형 HM0360은 업계 최저 전력 이미지 센서를 자율 운영 모드와 전력, 지연성, 시스템 간접비 절감을 실현하는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리 이미지 센서는 mw 이하 범위에서 운영되며 Eta Compute의 ECM3532와 같은 저전력 멀티코어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하면 개발자는 1mW 이하의 이미지 간섭을 수행하는 에지 디바이스를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taCompute.com) 방문 또는 이메일(info@etacompute.com) 문의를 통해 얻을 수 있다.

Eta Compute 개요

Eta Compute는 혁신적인 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가로막는 배터리 장벽을 무너뜨리는 가장 효율적인 AI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Eta Compute의 특허받은 CVFS 기술은 세계 최저 전력 내장 플랫폼으로 구현되었으며 에너지 제한이 심한 제품을 위해 압도적인 머신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2018년 회사는 ARM 테크콘(ARM TechCon)에서 올해의 디자인 혁신상 및 첨단 기술 활용 우수상을 모두 받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