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MERUS Class D 멀티레벨 증폭기 채택한 독립형 라즈베리파이 오디오 HAT 보드 출시

2020-06-03 08:53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이 MERUS Class D 멀티레벨 증폭기를 채택한 독립형 라즈베리파이 오디오 HAT 보드를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3일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업계 최초로 완전 독립형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오디오 증폭기 HAT(Hardware Attached on Top) 보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보드는 소형 폼팩터로 붐박스 전력대로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한다. 인피니언 고유의 멀티레벨 기술은 라즈베리파이 사용자와 제작자들이 크기와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고 높은 전력 효율로 HD 오디오 품질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여 무선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한 엑티브 스피커에 매우 적합하다.

보드(KIT_40W_AMP_HAT_ZW)는 라즈베리파이 Zero W, 라즈베리파이 3 및 4와 호환된다. MERUS MA12070P 증폭기가 지원하는 MERUS 멀티레벨 Class D 증폭을 활용해서 출력 필터에 필터 코일이 필요 없는 증폭기 디자인이 가능하다. 따라서 BOM 비용을 크게 낮추고 PCB 면적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보드는 4 Ohm에서 소형 폼팩터로 최대 40W 순간 피크 전력의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6700mAh에 이르는 파워 뱅크로 동급 최고의 효율과 최대 20시간의 재생 시간을 달성한다. 추가 전원공급장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라즈베리파이와 HAT를 위해서 하나의 5V/2.5A USB 전원만 있으면 된다.

이 보드는 오디오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Raspbian, Volumio, moOde Audio, JustboomPlayer 같은 주요 리눅스 배포판과 호환된다. 멀티룸, TWS, 서브우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듀얼 채널 BTL(bridge-tied load) 또는 싱글 채널 병렬 BTL(PBTL) 구성이 가능하다.

라즈베리파이 오디오 증폭기 HAT 보드는 현재 공급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