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에스에듀,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교류 업무협약 체결

코딩교육 전문 인력 양성과 콘텐츠 활용 및 연구 등에 관한 교류

2020-09-25 09:55 출처: 씨큐브코딩

씨엠에스에듀가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가 22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과 산업기술 개발 및 기술교육 등에 관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양성과 더불어 다양한 연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씨엠에스에듀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과 한국폴리텍대학은 이번 협약으로 코딩교육에 관한 정보 교류와 현장 연수, 학생 현장 실습 및 취업,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한다. 먼저 씨큐브코딩 장주호 서초코어센터장이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증강현실시스템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수업, 효과적인 코딩교육 및 메이커 교육’을 주제로 강연한다.

향후 양 기관은 코딩교육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맞춤형 하이테크 과정 콘텐츠 교류는 물론 코딩교육 연계 사업에도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씨큐브코딩이 하반기 출시할 유니티(Unity) 기반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딩 포 키즈(C4K:Coding for kids)’와 ‘AI 코딩교육’ 콘텐츠도 교류할 예정이다. 더불어 증강현실(AR), 데이터분석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연구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한국폴리텍대학과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가 뜻을 같이해 이뤄졌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산업 분야의 융합인재 양성에 목적을 둔 국책 특수대학으로 최근 교육부로부터 ‘2020 LEAD 이노베이션 그룹’ 우수 에듀테크 기업으로 선정된 씨엠에스에듀의 행보와 국내 SW교육을 선도하는 씨큐브코딩에 주목해 산학 교류를 결정하게 됐다.

씨큐브코딩 김은경 총괄본부장은 “씨엠에스에듀는 9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또한 교육부 지원으로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 실감 기술 기반의 사고력 교육 콘텐츠 개발 중”이라며 “특히 세계적 3D 개발 엔진 개발사 유니티와 협력해 ‘아바타를 활용한 실시간 반응형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딩 포 키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