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 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 발생 지역을 세분화·정교화해 출동 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더욱더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고, 출동 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고객 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특정 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게 해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긴급 배당 서비스란 재해 지역 인근 출동 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 번째로 출동 완료 후 더욱더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 방지 기능을 지원해,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 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했다.
DB손해보험은 사고접수부터 완료 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 조치는 물론 더욱더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 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