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크리에이터 플랫폼 빌리오·도다마인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모든 영역 지원하는 생태계 구축”
크리에이터 창작 플랫폼 선도 기업들과 손잡고 크리에이터 창의성 지원 방안 마련
크리에이터-팬덤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넘어 폭넓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구축 앞장서

2022-01-13 10:26 출처: 비마이프렌즈

비마이프렌즈가 빌리오, 도다마인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진정한 의미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현하기 위한 생태계를 구축·확장한다.

비마이프렌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공간 예약 및 커뮤니티 플랫폼 빌리오(Billyo),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도다툴의 운영사 도다마인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각각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양 사와 긴밀히 협력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구체적인 방편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비마이프렌즈는 비스테이지(b.stage)와 같은 올인원 크리에이터 솔루션 개발과 함께 고객 관리, 물류, 글로벌 결제 등의 파트너사와 협력해 크리에이터들이 제약 없이 가능성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또 콘텐츠의 다양성 추구와 제작 진입 장벽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크리에이터 창작 활동 영역까지 포용한다. 이번 빌리오, 도다마인드와 파트너십 체결이 그 첫걸음으로, 각 사와 함께 크리에이터에게 혜택과 도움을 제공하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핵심 요소 가운데 하나인 창의성을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빌리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공간 예약 및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전국의 촬영 공간, 댄스 연습실, 음악 연습실 등 약 3400개 이상의 공간 제휴로 2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조명·촬영 장비와 공간 평수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해 각 크리에이터의 니즈에 맞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안준혁 빌리오 대표는 “빌리오는 누구나 자신만의 창의성과 콘텐츠를 통해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힘을 믿는다”며 “크리에이터들이 한층 더 매끄럽고 즐거운 창작 활동을 하는 데 기여하도록 비마이프렌즈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도다마인드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끄는 심리테스트, 유형 테스트 등을 누구나 간편하게 제작 및 활용할 수 있는 노코드 소프트웨어 ‘도다툴’을 제공한다. 참여 완료율이 90%에 달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크리에이터들이 팬들과 소통,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유형으로 주목받고 있다.

곽도영 도다마인드 대표는 “도다마인드는 크리에이터들이 팬들과 직접적이고 유의미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비마이프렌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즐겁고 다양한 옵션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는 크리에이터들이 열정을 가진 분야를 다채로운 콘텐츠로 승화하고 이를 팬들과 공유하며 가치를 극대화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월 5일에는 크리에이터가 팬과 직접 소통하고, 팬덤 강화 메커니즘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판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스마트데이터 기반 서비스 설계 등 크리에이터 개인의 필요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 구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비스테이지의 글로벌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배상훈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마이프렌즈가 추구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누구나 열정을 공유하고 행복을 키울 수 있는 새롭고, 활기차고, 창의적이며, 동시에 편리하고 유연한 장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를 제대로 실현하려면 더 장기적·거시적 관점에서 여러 이해 관계자의 니즈를 아우르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게 업계 리더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크리에이터 창작 업계를 선도하는 빌리오, 도다마인드와 협력을 시작으로 플랫폼은 물론, 창의성 영역까지도 지원하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마이프렌즈 개요

비마이프렌즈는 K-Pop 글로벌 팬덤 신드롬을 성공적으로 이끈 위버스컴퍼니 핵심 인력들이 2021년 1월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크리에이터와 팬들과 직접 소통 및 공감을 통해 가치를 극대화하고 수익 창출도 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서비스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고, 폭넓은 에코 시스템 파트너십과 전문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열정을 공유하고 행복을 키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