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소프트,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메타버스 홍보관 운영 및 국내 데이터센터 오픈 공동 프로모션 진행

메타버스 홍보관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월드’ 통해 젊은 세대와 잠재 고객에게 대표적인 IT 인프라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기대
양사, 4월까지 신규 고객 대상 100만달러 상당의 클라우드 이용 크레딧 증정

2022-04-29 13:40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소프트와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국내 데이터센터 오픈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소프트(대표: 이주완)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알리바바 클라우드(한국 리드: 스톤 니)와 함께 네이버 Z 제페토에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데이터센터 홍보관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월드(Alibaba Cloud DATA WORLD)’를 오픈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메타버스상에서 알리며 4월까지 신규 고객 대상 100만달러 상당 클라우드 이용 크레딧을 증정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메가존소프트는 2016년 국내에 첫 진출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 국내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진출에 협력해왔으며, 지난달 론칭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국내 데이터센터 이용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채널을 통해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시장에 특화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네이버 Z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에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홍보관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월드’를 마련했다. 메타버스 홍보관은 MZ세대 이용자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소개와 메가존소프트의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재밌게 살펴볼 수 있도록 가상 데이터센터를 3D 공간에 구현했다. 홍보관을 방문한 이용자는 벽면에 알리바바 클라우드 설명을 담은 전시 관람, 가상의 데이터센터 서버실을 활용한 견학 미로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을 담아낸 구름 정원에서 점프 게임, 기념 포토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오피스를 본 딴 휴게공간 이용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대표적인 IT 인프라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론칭부터 4월까지, 알리바바 클라우드 신규 고객에게 100만달러 상당의 클라우드 이용 크레딧을 증정하는 양사의 공동 프로모션도 이어지고 있다. 증정한 클라우드 크레딧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메가존소프트 측은 국내 많은 기업고객들이 해외 특히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중화권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글로벌 역량을 지닌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중국 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하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통해 국내에서 자신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존소프트 이주완 대표는 “알리바바 한국 데이터센터 론칭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의 기업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국내외 알리바바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메가존소프트의 우수한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측은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과 메가존소프트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서 많은 국내 고객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만의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하고, 국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뿐 아니라 글로벌 스탠더드까지 준수하는 IT 인프라를 마련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꼭 잡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 월드’는 메타버스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에프엠 커뮤니케이션즈가 함께 제작을 맡았다.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는 설립 33년의 프로모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화와 기술 분야 연구를 통해 XR LIVE STUDIO, 메타버스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하이브리드 이벤트 기획 및 운영, IP 콘텐츠 제작 등의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존소프트 및 메가존클라우드를 포함한 관계사는 18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본토 및 홍콩,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개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26개 리전(지역), 82개 가용영역(AZ)을 운영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위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2016년 국내 진출 이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유통, 금융, 제조, 물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국내 고객들에게 알리바바 생태계에서 검증된 다양한 전문 기술을 제공해오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운영관리(MSP: 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 해외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지난해 2021년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1년 9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