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디휴먼브레인센터, 장애인의 권리증진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진행

2022-08-01 13:50 출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디휴먼브레인센터와 ‘장애인의 권리증진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오세나)가 7월 29일 디휴먼브레인센터(센터장 양종희)와 ‘장애인의 권리증진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휴먼브레인센터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장애인에게 더욱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협력 △재활 운동 및 치료 프로그램 개설·운영 협력 △인권 침해 피해 장애인의 심리적 회복을 위한 지원 등이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디휴먼브레인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의 권리 향상과 인권 관련 이슈에 공동으로 노력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세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장은 “디휴먼브레인센터와 협력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 연계가 잘 이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종희 디휴먼브레인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가진 다양한 경험과 시스템을 유효적절하게 활용해 장애인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개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2012년 7월 2일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장애인의 인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민·관 합동기구다. 성남시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려 사는 평등도시 성남, 그리고 인권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