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매치업 프로그램-빅데이터 실무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2022-09-19 09:00 출처: 고려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실무전문가 과정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9일 --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한운영)은 19일(월)부터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실무전문가 과정’은 고려사이버대와 데이터스트림즈가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빅데이터 분야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빅데이터 핵심 직무인 △수학적 사고 △빅데이터 기획 △빅데이터 가공 및 분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해당 과정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중 하나로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한 단기직무인증과정이다.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분야 기업 실무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분야인 △빅데이터와 수학적 사고 △정형 데이터 분석 전문가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빅데이터 처리 전문가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K-MOOC 플랫폼에서 8주에 걸쳐 진행되며 학습자는 교육과정별 2과목 모두 이수 시 ‘기초직무능력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과목별 이수 기준은 과제, 퀴즈, 시험 등 평가 점수 합계 60점 이상이다.

고려사이버대는 2018년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021년 매치업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업적을 이뤘다. 2018년 제작한 ‘빅데이터분석(R 머신러닝)’ 매치업 과정은 빅데이터 기획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이어지는 단계를 다루며 541명의 학습자들이 수강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바 있다.

강좌 수강방법은 K-MOOC 사이트에서 신청 후 수강할 수 있고 10월 3일(월)부터 11월 27일(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K-MOOC에서는 2022 매치업 교육과정 수강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치업 교육과정 중 원하는 강좌를 수강 신청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여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2년 현재 22개 학부, 학과 및 2개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uk.edu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