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초등 엠티처에서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 진행

실제 초등 사회 수업 시 활용하는 유용한 지역 자료를 공유하는 이벤트… 공유된 자료는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에 활용 예정
9월 30일까지 초등 엠티처에서 지역 지정 후 자료 링크를 등록하고 설명 남기면 이벤트 참여 완료

2022-09-19 09:49 출처: 미래엔

미래엔이 초등 엠티처에서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9일 -- 교과서 전문기업 미래엔이 9월 30일까지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에서 초등 선생님을 대상으로 지역 관련 자료를 공모하는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는 선생님이 원하는 지역을 지정한 후 실제 사회 수업 시에 자주 활용하는 지역 자료 사이트나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등 동료 선생님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유용한 수업 자료 링크를 간략한 설명과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다. 초등 선생님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반반치킨 세트(100명)’ 혹은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 세트(100명)’를 증정한다.

선생님이 공유한 우수한 지역 자료는 향후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 고도화 작업 시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는 교육용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전국 220여 개 지역의 수업 자료와 활동 자료를 탑재한 서비스다. 전국의 문화유산과 주요 장소를 360도 파노라마 실감형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디지털 지도 위에 그림이나 사진, 글자를 삽입하면서 우리 고장 맞춤 지도 제작도 할 수 있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기획실장은 “이번 이벤트로 실제 생활 밀착형의 생생한 지역 자료가 다양하게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선생님들께서 공유해 주신 정보는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를 통해 초등 사회 수업 시간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등 엠티처는 초등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수업 진도에 맞춘 추천 학습지와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맞춤형 학습 관리 솔루션 ‘AI 클래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실력을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분석해 기초학력 향상부터 맞춤형 추가 학습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3월 수학 과목을 시작으로 최근 사회 과목도 새롭게 오픈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