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2 핀테크인의 밤’ 성황리 개최

핀테크 기업 및 해외 7개국 핀테크 기관 관계자 한 자리에 모여 활발한 교류의 장 펼쳐

2022-12-02 11:3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2 핀테크인의 밤 ‘타운홀 미팅’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12월 1일(목)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마포)에서 ‘2022 핀테크인의 밤’을 개최했다.

핀테크 분야 대표 네트워킹 행사인 ‘핀테크인의 밤’은 핀테크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한 해 동안 성과를 돌아보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2019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 4회 차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금융위원회 권대영 상임위원을 비롯해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등 유관 기관, 핀테크 기업 및 금융 회사, 벤처 캐피털(VC)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에는 최초로 본 행사 전 부대 행사로 해외 7개국 8개 핀테크 관련 기관*을 초청해 세미나 및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일본(Japan Fintech Association, FINO LAB), 싱가포르(Singapore Fintech Association), 베트남(Vietnam Silicon Valley Capital), 인도네시아(AFTECH), 아랍에미리트(Fintech Abu Dhabi), 리투아니아(Invest Lithuania), 홍콩(Invest Hong Kong)

먼저 ‘국내 핀테크 정책 및 동향 발표’에서는 삼정KPMG가 국내 핀테크 정책과 최신 동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해외 초청기관 발표 및 비즈니스 상담’에서는 해외 초청 기관 가운데 7개 기관이 해외 현지 최신 동향 및 투자 등 지원 내용을 공유했으며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에 상담을 제공했다.

2022 핀테크인의 밤 본 행사 1부에서는 한 해 동안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기관·기업을 선정해 감사패 및 공로상을 수여했다. 또 타운홀 미팅을 개최해 핀테크 업계의 애로사항 및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서 자유롭게 논의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4개 기관*에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4개 기업**에 공로상을 수여했다.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금융결제원, 삼정KPMG

**크레파스솔루션, 더시드파트너스, 투게더아트, 페이스피에이팍

타운홀 미팅에서는 핀테크 정책, 감독, 지원 각 분야 주요 패널*이 청중 질의에 답변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현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금융위원회 권대영 상임위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 금융감독원 김용태 디지털금융혁신국장,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장성원 사무처장

본 행사 2부에서는 네트워킹 만찬을 진행해 핀테크 산업 관계자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핀테크 산업 관계자들의 큰 성원에 힘입어 오늘 소중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참석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변영한 이사장은 “대내외 경제 여건 등으로 현재 핀테크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부, 유관 기관, 기업 간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핀테크 지원 기관으로서 앞으로 핀테크인의 밤 행사 외에도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허브(Hub) 역할 및 지원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