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오는 25일 노들나루공원 일원에서 ‘청소년의 동작, 행복한 동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제2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이하 청소년의 날 축제)를 연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청소년의 날’을 기반으로 한 청소년의 날 축제는 청소년 기획단과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 추진위원회(사당청소년문화의집 외)가 함께 기획 및 준비하고 있다.
본 축제는 △기념 행사 △체험 행사 △폐막 행사로 구성되며,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기념 행사는 동아리 경연대회와 기념식에 이어, 청소년 태권도시범단, 마싸크루 비보잉, 래퍼 ‘기리보이’ 공연이 포함된 특별공연으로 구성된다. 체험 행사로는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거나 청소년 전문가가 체험 및 정보전달 형식으로 운영하는 34개의 테마별 부스와 전시 및 플리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DJ 페스티벌과 우수 동아리·부스 시상식이 포함된 축하 파티로 축제가 마무리된다.
청소년의 날 축제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동작구 관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또는 동작구청 교육미래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